HTML5와 같은 표준을 이용하면 웹에서 게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컷더로프의 경우도 게임 앱을 다운 받지 않고 할 수 있죠.

게다가 개발자는 안드로이드, iOS 등등에 앱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어집니다.

특히 웹브라우저가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센서, 핀치줌 외에 여러가지 센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앱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데이터 사용이겠지요.

구글은 웹앱 성능 개선을 위해 기준을 만들었습니다.

  1. 터치 입력에 대한 반응을 100ms 미만
  2. 60fps
  3. 1초 이하의 load time
  4. 결과를 얻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 50ms 미만

그런데 구글이 기준을 만들고 있는데 반해, 애플은 이러한 부분을 외면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HTML5 웹앱의 가장 중요한 세가지 서비스워커, 바이브레이션API, CSS터치-액션 인데요,

서비스워커에 대해 애플이 지원할 생각이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서비스워커는 오프라인 상태의 기기에서도 브라우저가 사용자 측의 이벤트에 대응해 작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표준입니다.

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60104165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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