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을 대체할 로우레벨 API 벌칸의 공식 출시가 16년이 되서야 보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크로노스 그룹에 따르면 벌칸 1.0 규격은 이미 확정 되었지만, 실제품에 이식을 위한 최종 피드백 단계에 있고, 관련 드라이버 제공을 위해 파트너사들과 적합성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네요.
벌칸은 맨틀의 로우레벨 API를 표방했는데, 다른 점이라면 멀티 플랫폼이라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 리눅스에도 사용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역시 AMD 짱짱맨.
AMD가 윈도 10 멀티 코어 최적화에도 참여했고, DX12의 로우레벨 부분도 AMD의 맨틀이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안드로이드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로우레벨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ㅎㅎ
제품 빼고 다 좋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