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Fluid Motion(이하 AFM)은 프레임 보간 기술입니다.자세하게 설명하자면 30 프레임인 영상에서 두개의 프레임 사이에 새로운 프레임을 만들어서 넣는 기술입니다. 이 때의 새로운 프레임은 앞과 뒤의 프레임을 비교해서 만들어집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은 프레임(이미지)을 여러번 재생해서 프레임을 늘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프레임은 증가하지만 더 부드러워진다는 느낌은 없지요. 오른쪽은 프레임을 보간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대표적으로 AMD Fluid Motion과 SVP가 있죠.…
래안텍 모니터 예약 구매를 언제 한 건지 기억도 안 납니다. 예약구매라는 것은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구매 한 뒤로 제품 스펙이 계속 바뀌는데… 점점 좋아져요… 그래도 단점도 확실하게 지적할 예정입니다. 벌써 3~4 일 써왔으니, 단점도 충분히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모니터를 소개하고 이 모니터를 설치한 카멜 마운트의 데스크 암을 소개하겠습니다. 래안텍 32C144 제가 다나와에서 새…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이 짤 때문입니다. 이런 용량에 대한 차이를 느끼신 분이 많을 겁니다. 분명 구매한 용량은 이랬는데, 왜 샀더니 이렇게 작아?? 이유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모리가 잘못 되었거나, 저장 장치 제조사에서 일부 사용 불가능하게 막았거나 그런거 아닙니다. 귀하의 컴퓨터에 설치된 운영체제가 윈도라서 그렇습니다. 정말입니다? 윈도 아니면 절대 저렇게 나오지 않는다구요? MacOS나 리눅스의 터미널에서는…
AotS(Ashes of the Singularity) 벤치마킹 자료를 가지고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이 서든어택 2가 멀티 코어 게임이고, 심지어 AotS가 8코어 지원이라고 하던데, 조금 많이 혼란을 일으키는 용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게임에서 사용하는 코어와 DX에서 사용하는 코어를 분류해서 보아야 하고, 실제로 게임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무엇인지 정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DX에서 사용하는 CPU가 비중을…
지난번에 Fire Strike와 Sky Diver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3DMark 테스트 설명 : http://chcola.tistory.com/99 요약해드리자면 Fire Strike는 GPU를, Sky Diver는 게임 할 때의 CPU를 테스트 합니다. 이번에 또 3DMark에 대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많은 업데이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그리고 DX 12용 테스트. Time Spy 아쉽게도 DX12용 테스트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이 테스트는 GPU를…
인터넷 보면 역시 암레발 거리는 글이 많아서 이상하게 생각됩니다. 다들 이 정도 성능 예측 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예측한 대로 나왔는데, 무엇이 실망적인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뭐 기존 루머 제외하고 AMD가 했었던 이야기만을 인용해보면 DirectX(이하 DX) 12에서 980급이라고 했습니다. 엔비디아는 DX11에서 DX12로 가면 성능이 조금 하락하며, AMD는 30~40% 성능이 상승합니다. 비동기 셰이더 덕분이지요. 비동기 셰이더는 제 블로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