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와 같은 표준을 이용하면 웹에서 게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컷더로프의 경우도 게임 앱을 다운 받지 않고 할 수 있죠. 게다가 개발자는 안드로이드, iOS 등등에 앱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어집니다. 특히 웹브라우저가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센서, 핀치줌 외에 여러가지 센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앱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데이터 사용이겠지요. 구글은 웹앱 성능 개선을 위해 기준을 만들었습니다. 터치 입력에…
말 그대로.. 내장 그래픽 성능을 위해 시스템 메모리로 HBM을 채택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비용의 증가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HBM 채택한 APU는 불행히 데스크탑으로는 출시 되지 않을 거라네요. PS5 기대해봅니다. 출처 :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27947
말 그대로 아이폰7의 프로세서는 삼성에서는 만들지 않겠다네요. 이번에 14nm CPU를 한 회사에서 만들기에는 너무 많은 양이 필요해서 대만의 TSMC와 한국의 삼성이 조금씩 나누어 만들었습니다. TSMC에서 16nm로, 삼성에서 14nm로 그런데 같은 A9 프로세서인데도 삼성의 CPU가 발열과 전력소모량이 커서 TSMC로 9시간 영화 볼 때, 삼성으로는 8시간 정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거의 10% 차이!! 그래서 결국 TSMC가…
IT매체 폰아레나에서 윈도 10 모바일이 조만간 출시 될 것이라고 전했데요. 폰아레나는 호주는 이달 중순쯤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고, 스페인 모비스타는 이달 말 윈도 10 모바일 출시를 전망했어요. 일단 안드로이드. 얘넨 폰고 PC가 따로 노니깐 버리고 마소, 애플이 괜찬은데… 마소가 PC는 좋아도 모바일이 앱이 없어요. 반면 애플은 둘다 완벽하진 않지만, 둘 다 부족한 점은 없지요. 이 것이…
애플이 최근 발표한 아이폰 6S/6S 플러스가 사실상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은 여러 민간 실험을 통해 입증 된 사실입니다. 이 방수 능력은 아이폰7을 위한 연습이였다는 분석이많아요. 특히 애플이 최근 방수 관련 특허를 내었었기 때문에 이 가설(?)은 대체로 믿음직한 편이랍니다. 그 외에도 USB 타입C의 라이트닝 케이블 다들 오해하는게, USB 타입C라고 라이트닝 버리는건 아니구요 한쪽은 아이폰 라이트닝, 반대편은…